안녕하세요~ 요즘 카카오톡과 싸이월드, 그리고 메타버스 메신저 기능이 이렇게 접합되어, 요즘 한국의 MZ세대에 인기가 많은 메타버스 플랫폼 앱 "bondee 본디"에 대해서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앱의 사용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핸드폰 앱을 다운로드하는 곳에 가서 bondee 앱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다운로드한 다음 앱을 열어서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저도 오늘 시작했어서, 친구가 두 명밖에 없습니다. 이게 평소에 앱을 켜면 일반적인 화면인데, 각자 가상 캐릭터를 만들고, 그 가상 캐릭터의 상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의 상황이나 감정을 표현하면 됩니다.

저는 명상 중이었어서, 명상을 표시해 뒀습니다. 제 친구 한 명도 마찬가지로 명상을 하고 있네요.
메타버스란?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하는데요, 요즘 젊은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단어 중에 하나입니다.
본인의 특성 또는 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해서 가상세계에서 다른 친구들을 만나는 것입니다. 예로 왓츠앱, 스냅챗, 카카오톡,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 역할을 하면서, 캐릭터가 3D로 움직여 가상 세계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가상세계, 메타버스라서 성별과 상관없이 자신을 꾸며도 되며, 본인의 친구들과 만나서 대화하고 놀 수도 있는 기능을 만들어서 요즘 더욱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힙한 머리 스타일들을 고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거 같습니다.



다만 입모양과 귀, 코모양의 다양성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마치 어렸을 때 인형놀이하는 기분으로 신나게 꾸몄었습니다. 옷도 기분에 따라 다른 옷으로 갈아입고 했었습니다.





본인의 캐릭터를 꾸몄다면, 친구들과 메시지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밑에 처럼과 같이 평범하게 대화를 하면 됩니다.


댓글